큰 위원회에서 돋보이는법 : GA에서 성공하는 10가지 팁

This article was originally published by Andrew under the title “Standing Out In Large Committees: 10 Tips to Succeed in GAs”. Original article here

이 기사는 Andrew가 작성한 “Standing Out In Large Committees: 10 Tips to Succeed in GAs”의 번역 기사 입니다.

누구에게나 그렇듯이 200명이 넘는 정기총회 GA 위원회에서 돋보이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심지어 숙달된 참가자들에게도 스피치를 하고, Un-moderated Caucus를 이끌고, 결의안 그룹을 리드하는 과정을 통해 GA에서 성공을 거두는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자 이쯤에서 이런 큰 사이즈의 위원회에서 성공하는 10가지의 시도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팁을 드리도록 하죠.

 

1.   위원회에 일찍 갑니다.

첫번째 세션에 앞서 25분에서 30분정도 일찍 도착하도록 노력하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의장에게 당신이 준비되고 성실한 참가자라고 보여줄수있는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2.   좋은 자리를 맡아야 합니다.

아마 GA에서 성공하는 방법중 가장 간과되는 부분은 자리를 잡는 일 일것입니다. 200여명이 넘는 위원회에서 좋은 자리를 잡으면 의장에 의해 몇번의 발언권을 더 주어지는 아주 값진 차이를 만들어 낼것입니다. 일반적으로, 3번쨰에서 5번째 줄의 복도쪽에 자리 잡는것이 발언권 수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sweet spot”입니다.

3.   최대한 많은 참가자들에게 자기 자신을 알리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자기를 알려서 뭐하겟냐고 하겟지만 많은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하는것은 엄청난 이점을 가져다 줄수있습니다. 정책에대한 생각을 나누고, 서로 공유하는 가치를 찾고,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서 결의안 그룹 형성을 쉽게할수 있습니다.

4.   의사규칙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의사규칙을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사용하는것은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Moderated Caucus를 특정한 길이로 설정하거나, caucus 처음 또는 마지막에 발언하거나, Un-moderated caucus를 제안해서 다른 caucus를 무효로 만드는 방법등을 통해 위원회 회의의 흐름을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바꿀수있습니다.

5.   발언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GA같은 큰 규모의 위원회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만큼 발언할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발언권을 얻기 위해 플래카드를 최대한 많이 들고 의장에게 인식되는것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발언시간이 제한되있기 때문에 발언에 앞서 무엇을 말할지 계획해야 합니다. 또한 발언을 할때 자기 나라를 자주 언급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을 통해 다른 나라 대표들은 당신을 당신의 나라 이미지와 매치시켜 기억하고 당신의 존재감은 확고해질것입니다.

플래카드를 많이 드는것은 발언권의 획득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플래카드를 많이 드는것은 발언권의 획득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6.   의장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세요.

결국에 수상자를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의장단 입니다. 당연히 상을 타는것은 당신의 노력에 대한 대가가 되어야 하지만 의장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것도 부수적인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맨 처음 세션떄 정중하게 당신을 의장단에게 소개하고 그 이후의 세션에서도 항상 감사의 표현을 하십시오. 또한, 의장단들에게 위원회 진행 방향이 만족스러운지 물어보려고 노력하세요. 당신의 의장단은 당신이 위원회 토론의 질을 향상 시키려는 노력을 높게 살것입니다.

7.   외교적인 방법으로 Un-moderated caucus를 이끄십시오.

이런 큰 사이즈의 위원회에서는 Un-moderated caucus가 토론의 주된 형식인 이상 비공식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Unmods 그룹의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세요. 이 과정에서 다른 구성원들도 자신들의 생각을 말할 기회가 공평하게 주어지도록 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잘 공유되도록 하는것도 명심해야합니다. 최대한 외교적인 방법을 이용하세요 그리고 심각한 마찰과 포인트와 목적이 없는 시간을 낭비하는 토론은 피하세요. 타협하는것이 MUN이란 게임의 핵심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많은 대표들이 unmods그룹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세요.

Unmods에서 존재감을 들어내고 당신의 의견이 잘 전달되도록 하세요.

Unmods에서 존재감을 들어내고 당신의 의견이 잘 전달되도록 하세요.

8.   창의적인 정책 계획이 있어야합니다.

여러가지 정책 제안은 위원회에서 돋보이고 다른 대표들에게 인식되기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창의적인 포인트와 아이디어, 두문자어 그리고 문제 해결에 대한 독창적인 방법, 이 모든것이 당신의 정책 계획에 포함된다면 다른 대표들의 관심을 얻고 의장의 주목을 받게될것입니다.

9.   당신이 포함된 블럭에서 제출한 결의안의 대표가 되십시오.

결의안 초안을 제출할떄 위원회에 결의안을 소개하는 대표중 한명이 되기 위해 노력하세요. 당신의 결의안에 대해 많이 언급하고 당신이 주요 스폰서중 한명이엇다는 사실을 알리세요. 회의가 끝나갈떄쯤 다른 대표들이 당신의 결의안을 “*당신의 국가*가 제출한 결의안”이라고 칭하게 해야합니다. 그러면 의장은 제출된 결의안을 작성하는 과정을 당신이 이끌엇다는 것을 알게될것입니다.

10.   최대한 많은 국가의 정책을 알아야합니다.

당신이 맡은 국가의 정책에 대해 가장잘아야하는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한단계 더 나아가 다른 나라의 정책까지 조사해 보는것은 매우 도움이 될것입니다. 다른 참가자들은 지식이 많은것 같은 대표 주변으로 모여들게 되있습니다. 많은 나라의 정책에 대해 앎으로서 당신은 그들을 도울수 있고 의장에게 리더쉽 능력을 어필할수 있게 됩니다.

 

© 2020 BEST DELEGATE. All Rights Reserved | Site design by Hibiscus Creative on Thesis